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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UI, Blend Tree 본문

Unity 학습일지

17. UI, Blend Tree

0base 2022. 9. 13. 12:51

UI의 최적화는 한번에 많이 그려내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이다. 메테리얼을 한번만 바꾸고 한번에 최대한 많이 그려내는 것. 이를 유니티 내부에서 구현한 기능으로 '아틀라스'가 있다. 2048 크기 이미지 3개를 한번에 출력하기 위해 4096 크기의 이미지를 출력하는 것

 

Blend Tree : Blend Type

 

2D Simple Directional

: 방향마다 애니메이션 '하나'만 표현한다.

 

2D Freedom Directional

: 방향마다 애니메이션 여러개를 표현한다.

 

블랜드트리는 값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섞는다. 위 경우는 float xAxis 값과 zAxis값을 그대로 반환하여 애니메이션 변수로 사용하여 블랜드트리를 설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