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은 0부터
15. Raycast 본문
Raycast
: 보이지 않는 광선을 쏘고, 그 광선이 다른 콜라이더와 충돌하는지 검사하는 원리. 충돌 검사를 하는 광선을 Ray라고 한다.
Raycast 메서드는 다양한 형태로 입력받을 수 있다.
Raycast(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 out RaycastHit hitInfo, float maxDistance);
Vector3 origin : 레이의 시작점
Vector3 direction : 레이의 방향
RaycastHit hitInfo : 레이가 충돌한 경우 hitInfo에 자세한 충돌 정보가 채워진다
float maxDistance : 레이의 충돌을 검사할 최대 거리
out 키워드로 입력된 변수는 함수 내부에서 변경된 사항이 반영된 채 되돌아온다.
'Unity 학습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 UI, Blend Tree (0) | 2022.09.13 |
---|---|
16. AddRelativeForce, Wheel Collider (0) | 2022.09.01 |
14. Lightmap, Animator Layer, Rigidbody.MovePosition (0) | 2022.08.29 |
13. Matrix4x4, lossyscale, TRS (0) | 2022.08.27 |
12. Prefab Veriant, Animator Override Controller, SetTrigger (0) | 2022.08.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