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시작은 0부터

13. Matrix4x4, lossyscale, TRS 본문

Unity 학습일지

13. Matrix4x4, lossyscale, TRS

0base 2022. 8. 27. 02:27

Matrix4x4행렬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

1 0 0 0
0 1 0 0
0 0 1 0
0 0 0 1

 

위 3줄은 회전도를 나타낸다.

맨 아래줄은 위치를 나타낸다.

위 행렬에 자신의 좌표(x,y,z)를 곱해주면 로컬좌표가 된다.

 

transform.lossyscale : 글로벌값을 기준으로 한 scale 값. 절대크기. 

transform.localscale : 부모의 값을 기준으로 한 scale 값. 상대크기.

 

TRS

Transform, Rotation, Scale 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