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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Raycast 본문

Unity 학습일지

15. Raycast

0base 2022. 8. 30. 12:33

Raycast

: 보이지 않는 광선을 쏘고, 그 광선이 다른 콜라이더와 충돌하는지 검사하는 원리. 충돌 검사를 하는 광선을 Ray라고 한다.

 

Raycast 메서드는 다양한 형태로 입력받을 수 있다.

 

Raycast(Vector3 origin, Vector3 direction, out RaycastHit hitInfo, float maxDistance);

Vector3 origin : 레이의 시작점

Vector3 direction : 레이의 방향

RaycastHit hitInfo : 레이가 충돌한 경우 hitInfo에 자세한 충돌 정보가 채워진다

float maxDistance : 레이의 충돌을 검사할 최대 거리

 

out 키워드로 입력된 변수는 함수 내부에서 변경된 사항이 반영된 채 되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