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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팀 프로젝트 ACC - 10/3 본문

개발일지

[Unity] 팀 프로젝트 ACC - 10/3

0base 2022. 10. 4. 01:17

오늘 작업 시간 : 0.75MH(6H)

 

[ 맵 수정 ]

- 부스터 발판 비주얼 수정

- 길이 이어지지 않는 곳은 진입을 못하도록 나무로 막음.

 

[ 플레이어 상호작용 오브젝트 추가 ]

- 진입금지 표지판 : RigidBody를 달아놓아 플레이어가 부딪히는 힘에 따라 날아가도록 구현했다. 다만, 사용하는 메쉬의 문제인지 메쉬콜라이더를 적용하면 땅을 뚫고 땅밑으로 꺼지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Convex 체크를 해서 일단은 막았지만 이 경우 콜라이더 모양이 삼각형이 되어 충돌시 자연스럽게 넘어지지 않고 밀려나는 현상이 있다.

- 주차장 차단기 : 몸통은 고정, 차단기는 플레이어와 접촉시 AddComponent<RigidBody>()를 이용해 몸통에 고정되어있다가 플레이어와 접촉하면 떨어져나가는 방식을 구현.

 

[ 아이템 추가 구현 ]

부스터 : 저번에 구현했던 실드(미사일 면역)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 게임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비활성화된 상태로 달아놓는 방법으로 ON/OFF 구현. 부스터 아이템은 OnEnable() 에 GetComponentInParent<RigidBody>().AddRelativeForce(z) 값을 주어 부스터가 발동되면 RigidBody가 달린 플레이어 자동차에 앞방향으로 힘을 주어 부스터가 발생하는것처럼 구현하였다. 

 

추가 구현 예정 : 바나나(밟으면 미끄러짐), 둔화(밟거나 맞으면 감속), 탈취(적중시 상대를 당겨오거나 상대가 가진 치킨을 뺏어올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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